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하이커우(海口 해구)여행! 해변과 화산 (해남도 1-2호)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하이커우(海口 해구)여행! 해변과 화산 (해남도 1-2호)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하이커우(海口 해구)여행!

 

해변과 화산

 

(해남도 1-2)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하이커우(海口 해구)여행! 해변과 화산 (해남도 1-2호) ▲ 지아르하이탄(假日海滩 휴일해변)

 

하이커우(海口)의 가장 유명한 해변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당연 해변이 아닐까? 비록 하이커우(海口)의 해변이 산야(三亚 삼아)의 해변보다는 못하다고 한다지만 이곳에도 다른 곳 부럽지 않은 멋진 해변이 존재한다. 산야의 해변보다 좋은 점도 있다. 사람도 적고, 주변 물가도 싸며 시원 시원한 파도가 있다는 점이다. 이름 또한 마음에 든다 지아르하이탄(假日海 휴일해변)이라는 곳인데 하이커우의 가장 유명한 해변이다. 신에서 기차역까지 가는 대부분의 버스가 이곳에 정차하니 교통도 편리하니 일석이조, 난 하이커우에 도착하자마자 한번, 떠나기 전 다시 한번 이곳에서 시간을 보냈다.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하이커우(海口 해구)여행! 해변과 화산 (해남도 1-2호)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하이커우(海口 해구)여행! 해변과 화산 (해남도 1-2호)

 

▲ 秀英 에서 버스를 타고 火山口로 가시면 됩니다 푯 값은 4원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하이커우(海口 해구)여행! 해변과 화산 (해남도 1-2호)

 

 

해남도가 제주도와 비슷한 이유

 

지난 편에서 말했다 싶이 제주도에 현무암이 있다면 해남도 역시 구명 뻥뻥 뚫린 화산석이 있다. 이 공원은 화산 폭발 후 생긴 돌을 이용하여 제주도의 여행지처럼 건물과 조각을 만들어 놓았는데 화산 석으로 만들어진 민가가 특히 흥미롭다. 주위엔 맷돌, 농기구 등도 볼 수 있었다.

 

해남도가 제주도와 비슷하다고만 너무 이야기 한 것 같아서 다른 점도 이야기 해볼까 한다. 제주도의 감귤, 한라봉이 있는데 해남도에서는 제주도 보다 더욱 열대 지방의 과일이 많다. 야자가 많이 자라고 있는 것은 물론, 망고스틴, 두리안, 바나나, 빈랑 등의 열매가 유명하다. [이 밖에도 다른 점은 많이 있답니다.]

 

 

▲ 입구에서 본 소 음메~

 

 

▲ 중국 산에 가면 어디나 자물쇠가 걸려 있지요. 한국 남산의 자물쇠가 생각나네요

 

▲ 이 산은 매우 낮아요 222.8m

 

 

화산군(火山群)

 

하이커우(海口 해구)에는 천년 전 화산 폭발의 흔적이 있다. 지금은 공원으로 꾸며 놓았는데 훠산췬(火山群 화산군)이라 하며 씨우이시아오지에(秀英小街 수영소가)라는 곳에서 버스를 타면 도착할 수 있단다. 오늘 산야(三亚 삼아)로 가는 기차를 타기 전 이곳에 들러보기로 했다. 입장료를 내고 공원으로 들어가니 초록색 숲이 먼저 나온다. 그리고 그리 높지 않은 화산의 흔적을 더듬으며 가운데 속이 뻥 뚫린 곳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구멍 속에는 여러 식물들이 자라고 있었고 주위엔 새들 곤충들의 소리만 맴돈다. 도시 속에만 있다가 이런 곳에 오면 얼마나 마음에 편해지는지, 정신적으로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 스파이터맨

 

 

▲ 뭐라고 설명하기 뭐하네요...ㅋ

 

▲ 용암이 지나간 곳에 영양을 흡수하면서 식물이 자라나고 있더라구요

 

▲ 화산 석

 

▲ 화산석으로 지어진 민가

 

 

▲ 싹 뚝!

 

▲ 또 먹고 싶네요 야자...

 

해남도에서 배터져라 먹은 야자!

 

북쪽에선 보기 힘들지만 가격도 만만찮은 야자, 여기선 값싼 가격에 배터져라 맛 볼 수 있다. 6위안(1000원 정도) 가격에 큰 부담 없이 야자수를 원샷한다. 그러나 맛은 랜덤 어떤 것은 달고 어떤 것은 달지 않다. 그러나 야자수보다 내가 좋아하는 건 야자 속의 하얀 과육! 어린 야지는 부드러워 말랑말랑해 좋고 오래 된 야자는 딱딱하지만 향기로워 좋다. 야자수만 쪽 빨아먹고 야자를 버리는 사람들 정말 이해가 안 된다. 예전 한국 유원지에서 먹던 야자와는 다른 너무나도 싱싱한 야자 덕분에 해남도 여행이 더욱 좋아지려 하고 있다.

 

▲ 야자의 하얀 과육 ㅋ

 

▲ 몇번 먹다보니 기술이 생겨 이한 번에 팟어요 ㅋㅋ

 

다음 호 부터는 해남도 최고의 휴양지

산야( 삼아)의 여행기가 업데이트 됩니다.

해남도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필독!

해남도 2호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하이커우(海口 해구)여행! 해변과 화산 (해남도 1-2호)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