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광동, 광서, 해남, 홍콩, 마카오

산야(三亚 삼아)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최대 휴양도시 (해남도 2-1호)

  ▲ 산야의 몰디브라 불리는 섬에서 찍은 수영장

 

산야(三亚 삼아)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최대 휴양도시

 

(해남도 2-1)

 

▲ 라오반장 유스호스텔

 

산야( 삼아) 여행루트

 

하이난다오(海南 해남도)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도시 산야( 삼아) 하이커우(海口 해구)에서 기차를 타고 2시간만에 도착했다. 앞으로 이곳에서 3 4동안 머물 예정이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이 시간 동안 어떻게 여행해야 좋을까?

 

산야의 여행지는 대부분 입장료가 비싼 편이다. 우선 입장료 지불 할 필요 없는 해변가(亚湾 산야완, 东海 따동하이, 亚龙湾 야롱완)는 모두 가보기로 하고 그 다음은 수 많은 산야의 여행지 중 산, 산림공원, 섬을 각각 하나씩 선택하여 가볼 생각이다.

 

 

 

고민 끝에 아래와 같이 여행루트를 짜게 되었다. 산야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참고 하시길!

첫 째날 저녁 도착 -> 유스호스텔

둘 째날 三亚湾(산야완 해변) -> 鹿回头(루회이토우 산) -> 天涯海角(톈야하이쟈오 명소)

 셋 째날 森林公园(선린공유엔 산림공원) –> 亚龙湾(야롱완 해변) -> 大东海(따동하이 해변)

마지막 날 –> 蜈支洲(우즈저우 섬) -> 기차역

 

▲ 유스호스텔은 육층까지 있구요 맨 위 옥상은 빨래 건조대로 쓰이지요

 

산야(三亚 삼아) 유스호스텔 선택

 

산야( 삼아)에는 유스호스텔이 여러 곳 있다. 그 중에서 일정과 비용이 빠듯해 교통과 가격 둘을 만족시켜주는 라오반장(老班 노반장) 유스호스텔을 선택하게 되었다. 석양을 보기에 가장 아름 답다는 해변 산야완(亚湾 삼아만)에서 가까운 곳이다. 이 곳은 전에 묶던 유스호스텔과는 다르게 아침까지 제공되니 일석이조가 따로 없다.

 

[산야( 삼아) 유스호스텔의 정보를 아래에 첨부합니다.]

상세 정보: http://www.yhachina.com/topic.php?channelID=10&topicID=168

 

▲ 유스호스텔 내 당구대 입니당

 

유스호스텔 옆 산야(三亚 삼아)의 가장 긴 해변 산야완(三亚湾 삼아만) 

 

산야완(亚湾 삼아만)은 산야의 가장 대중정인 해변으로 여행객을 제외하고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장소다. 왼편에는 인공섬 봉황도(凤凰岛)도 있는데 한 때 이 인공 섬의 땅값이 상상을 초월했다고 한다. 이 현상은 산야가 얼마나 중국인들에게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 받는지 알게 해 준다. 산야완은 노을을 보기 가장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유스호스텔에 하루 밤 묵은 후 가장 먼저 바로 옆의 해변 산야완을 걷는 것으로 여행을 시작했다.

 

▲ 싼야의 가장 유명한 해변 싼야완은 유스호스텔에서 3분이면 걸어 나갈 수 있어요 ㅋ

 

 

▲ 네모 바지 스펀지밥 스펀지밥~ 내 친구~ 중국에선 스펀지밥을 하이미엔바오바오 海绵宝宝 라고 부른답니다.

 

▲ 빛이 예뻐 찍어 봤습니다. 싼야완 해변 이에요

 

▲ 산야를 전망하기 가장 좋은 산 이랍니다. 아래에 설명을...

 

산야( 삼아)를 전망하기 가장 좋은 여행지

루회이토우(鹿回头 녹회두)

 

산야완(三亚湾 삼아완)을 걸은 후 다음으로 찾아간 여행지는 루회이토우(鹿回 녹회두)라는 산이다. 노루가 고개를 돌리다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이 산은 지리적으로 산아의 여러 해변을 내려다 볼 수 있어서 전망이 가장 좋기로 유명하다.

이 산의 이름의 기원은 내려오는 전설과 관련 있다. 해남도의 소수민족 청년이 노루를 발견 추적하다보니 이 산까지 오게 되었다. 청년이 활을 쏘니 갑자기 노루가 뒤를 돌아 보았고 갑자기 섬광이 번쩍 일더니 사슴은 어여쁜 소녀로 변했다고 한다. 그렇게 청년은 소녀의 아름다움에 반했고 둘은 가정을 이뤄 오순도순 야자수를 심으며 살았다고 한다.

다소 황당한 전설이지만 우리나라의 단군신화도 그 의미를 모르면 비슷하게 느껴지지 않겠는가? 전설의 풀이가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그 위에서 산야를 내려다보니 기분이 상쾌해 졌다.

 

▲ 산 앞까지 버스로 이동 그 다음 걸어 올라 갔습니다. 관광차도 있지만 비싸요..

 

▲ 산 위에는 원숭이가 많아요. 먹을것을 들고 다니면 뺏기기 쉽상이죠

 

▲ 위에서 내려다본 산야 입니다.

 

▲ 산야완의 봉황도(인공섬)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 아이들도 있어요

 

▲ 건물들이 지어진 곳은 산야완에 인공으로 만들어진 봉황도라는 섬인데 집 값이 엄청 비싸답니다...

 

▲ 산야완과 산야의 도시입니다.

 

산야(三亚 삼아) 하이난다오(海南岛 해남도) 최대 휴양도시 (해남도 2-1호) ▲ 이 산의 전설은 본문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