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창(南昌 남창)여행! 하루 만에 끝내기! (강서성 1호)
중국정복여행기/강소, 절강, 안휘, 강서, 산동, 상해

 ▲ 남창 기차역

  

난창(南昌 남창)여행! 하루 만에 끝내기!

 

(강서성 1)

 

 

▲ 남창 기차역 내부 랍니다 지구의 모양을 닮았군요

 

[여행루트]

기차역 -> 강서성 박물관 -> 시내구경 -> 텅왕거(滕王 등왕각) -> 팔일 난창(南昌 남창) 봉기 기념관-> 팔일광장

 

▲ 강서성 박물관에 도착 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푸른 성

 

강서서 첫 번째 여행지는 장시성(江西省) 박물관으로 결정했다. 박물관에 방문해 공부 좀 하고 여행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박물관은 난창(南昌 남창) 텅왕거(滕王 등왕각) 옆에 있었다. 남창의 겨울은 아침엔 안개가 자주 끼기 때문에 점심이 되기 전까진 박물관 관람 후 시내 구경을 했다.

 

▲ 파양호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어요

 

 

박물관은 다른 성에 비하면 규모가 작은 편이었다. 수장한 문물은 많지만 아쉽게도 전시는 많이 되지 않고 있다. 그래도 강서성 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는 보양후(阳湖 파양호)[파양호는 중국에서 가장 큰 담수호로 꼽힌답니다.] 전시는 볼만 했다. 강서성의 산림비율이 63.1%로 전 중국에서 가장 푸른 성으로 꼽힌다는 사실, 보양후(阳湖 파양호)가 흐르는 유역이 전 성 면적의 94.1%에 달한다는 사실 등 강서성과 보양후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 시내 구경 중, 지하철 공사로 길이 막히는데 빠져나오기 힘들더라구요 ㅜ.ㅜ

 

▲ 카오미엔진이란 음식인데 제가 참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지요

 

▲ 남창 시내 여행 중 간식거리로 점심을 때웁니다.

 

▲ 부추 전에 바삭한 부분을 먹는 것 같던 먹거리 ㅋ

 

▲ 강서성엔 귤이 유명하다네요!

 

▲ 텅왕거에 도착 했습니다. 와우 ! 드디어 강남 3대 명루를 모두 봤습니다.

 

 

중국 강남 3대 명루(三大名楼) - 텅왕거(滕王 등왕각)

 

텅왕거(滕王 등왕각)는 후베이성 여행 때 가본 황허로우(黄鹤楼 황학루) 후난성 여행 때 갔던 웨양로우(阳楼 악양루)와 함께 중국 강남 3대 명루로 꼽히는 곳이다. 중국 4대 명루로는 안후이성(安徽省)시에티아오러우(谢眺楼 사조루)가 포함되는데 오늘 텅왕거(滕王 등왕각)을 끝으로 중국 강남 3 4대 명루를 모두 가게 된 것이다.

 

▲ 아래 사진을 감상 하시죠!

 

 

 

 

 

▲ 맨 마지막 층 천장의 모습입니다.

 

 

강남의 명루 중에서 텅왕거(滕王 등왕각)는 가장 먼저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고 한다. [왕발(王勃)이 텅왕거쉬(滕王阁序 등왕각서)를 지은 후 등왕각이 유명해 졌습니다.] 당 고조 이연(李渊)의 막내아들 원영(元婴)이 남창에 지은 전각인데 원영이 텅왕(滕王 등왕)에 봉작(封爵)되어 있어 텅왕거(滕王阁 등왕각)라 부르게 되었다고 했다. 지금도 난창(南昌 남창)의 가장 상징적인 건물이니 놓치지 말아야 할 곳이다. 기차역에서 이곳까지 가는 버스는 많이 있지만 걸어가도 될만한 거리인 것 같아 돌아올 땐 걸어왔다 ㅋ

 

 

▲ 남창봉기 앞 동상 입니다!

  

난창(南昌 남창) 팔일 봉기 기념관

 

남창의 역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1927 8 1일 일어난 남창봉기(南昌起)일지도 모르겠다. 남창봉기는 대만의 입장에서 보면 남창폭동(南昌暴动)이기도 하겠지만 이 기념관에선 순수하게 중국의 공산당의 입장에서 꾸며졌기 때문에 상당히 정치적이다. 안에는 군인 가이드가 공짜로 기념관을 돌며 설명해 주는데 설명을 듣노라니 공산당이 정말 위대하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영화로나마 간신히 기억하고 있던 공산당과 국민당의 전쟁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듣는 기회가 되었다. 물론 공산당의 입장에서

 

 

 

▲ 열심히 설명 중인 군인 아저씨 ㅋ

 

 

 

▲ 팔일기념비 입니다. 남창 팔일봉기를 기념하려고 세운 것이지요

 

팔일광장(八一广)

 

팔일광장(八一广)은 난창(南昌 남창)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세계상에서 가장 큰 도심 속 광장 중 하나로 뽑히는 곳인데 원래 이름은 런민(人民 인민)광장 이였다. 그 주위는 남창의 정치, 경제, 문화 등 중요지역이다. 시내 구경을 하려면 팔일광장 주변을 돌아다니면 된다. 삼성 노트북 충전단자 부분에 문제가 생겨 남창 AS센터를 찾아봤는데 바로 팔일광장 옆에 있었다 ㅋ 가면 갈 수록 삼성의 힘이 중국에서 점차 확대됨을 느낀다. 어쨌든 팔일봉기(八一起义)의 정신을 일깨워주는 이 광장은 남창에 오면 어쩔 수 없이 꼭 가게 되는 곳!

 

 

위의 여행지 말고도 난창엔 다른 여행지도 있지만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루산(庐山 여산)을 보러 지우지앙(九江 구강)으로 떠났습니다!

루산에서 만난 행운과 이야기들 기대해 주세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ZJlibra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