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사천에어 타고 성도(成都)로 출발! – 시내 유스호스텔 추천


사천에어 타고 성도(成都)로 출발! – 시내 유스호스텔 추천 ★ 사천에어

 

사천에어 타고 성도(成都)로 출발! – 시내 유스호스텔 추천

 


사천에어 타고 성도(成都)로 출발! – 시내 유스호스텔 추천

 

사천(四川)으로의 출발

 

새로운 여행이 시작되었다. 이번 여행기간은 약 1달 처음 2주는 사천을 나머지는 아직 가보지 못한 귀주(贵州)와 광서(广西)를 방문 할 계획이다. 어느덧 중국에서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은 신강(新疆), 티벳(西藏), 청해(青海)뿐이고 기존에 목표한 여행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사천성의 첫 여행지는 소재지 성도(成都), 사천분지 서부, 성도(成都) 평원 중앙에 있는 대도시이다. 사천성의 모든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곳이자. 무후사(武侯祠), 청양궁(青羊宫), 두부초당(杜甫草堂)등 여러 역사적 문화지가 있는 곳. 앞으로의 여행이 무척이나 기대된다.

 


사천에어 타고 성도(成都)로 출발! – 시내 유스호스텔 추천 ★ 비행기 번호가 3U8888이다. 뭔가 행운이 따르려나? 중국에선 8이 행운의 숫자다!

 

베이징 -> 성도(成都) 어떻게 가야하나?

 

베이징을 비롯하여 사천성의 소재지인 성도(成都)까지 가려면 기차, 비행기, 버스등의 교통을 이용해야 할 것이다. 베이징에서 사천까지는 주로 기차와 항공을 이용하지만 가격과 시간을 비교해보면 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란 생각이 든다.

 

[기차를 타고 가려면 24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침대 칸 500위안정도가 필요하다. 비행기는 4시간이면 되며 약 800위안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에서 출발 할 계획이라면 중국 저가 항공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번에 사천항공을 이용해 보았는데 깔끔하고 편리한 시설에 만족했다.

 


 

쾌적한 사천항공

 

사천에어라인이 저가항공이라 생각하여 무시했었는데 오산이었다. 기내 좌석에는 한국어가 지원되는 TV에 한국영화도 있고 새로 만든 비행기인지 깨끗했다. 사천항공이라 그런지 기내식도 꽤나 먹을만하고 아무튼 만족이다. 북경에서 출발 계획이라면 이 비행기를 꼭 이용해 보시길! 세금포함 항공료는 800위안 조금 더 들었다.


 

★ 비즈니스석같아 보이지만 일반석 ㅋ


★ 맛나는 사천항공의 기내식을 먹어 봅시다!


★ 베이징에서 4시간의 비행끝에 성도에 도착 했습니다.


★ 303번 버스를 타고 시내로 나갑니다.

 

성도(成都) 추천 유스호스텔!

성도 4호 공장 국제 유스호스텔 成都四号工厂国际青年旅舍

 

성도의 역사문화를 즐기러!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진정한 사천요리를 먹으러 성도에 오래 묶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도에는 YHA 국제 유스호스텔이 3곳 있는데 그 중 내가 묶은 유스호스텔을 추천한다. 시설도 여태 가본 유스호스텔 중에서 가장 좋았고 여행하기에도 위치가 너무 좋다. 가까운 거리에 서울로 치면 인사동, 베이징으로 치면 난뤄구샹(南锣鼓巷)과 비슷한 거리 콴자이샹즈(窄巷子)가 가까이 있고 주변에 사천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맛 집도 꽤있다. 가장 싼 침대 방 가격은 하루 50위안이며 샤워, 빨래, 인터넷 등 편의시설이 모두 구비되어 있다.

 

주소 : 成都, 中同仁路, 小通巷四

가는 법 : 공항에선 303버스를 타고 민산호텔(岷山酒店)에서 하차. 택시 탄 후 中同仁路(종통련루)에서 내리면 된다. 기차역에선 이곳까지 35위안, 신남문 버스터미널에선 15위안 택시로 도착 할 수있음.

전화번호 : 028-86265770 

링크 : http://www.yhachina.com/ls.php?hostID=1&id=158

 


★ 종점 민산호텔에 도착


★ 성도시내의 화려한 야경




★ 택시를타고 유스호스텔에 도착했답니다. 이번 여행은 친구와 함께 떠났답니다.


★ 프론트입니다.


★ 유스호스텔에선 아기자기한 사천성의 기념품을 팔고 있어요


★ 아늑한 휴게시설 ^^


★ 4인 1실 침대칸입니다. 천장이 높군요!



★ 넓은 정원도 있고요


★ 엽서 작성 시 원하는 날짜에 배달해 준다네요~


사천에어 타고 성도(成都)로 출발! – 시내 유스호스텔 추천 ★ 입구입니다.


사천에어 타고 성도(成都)로 출발! – 시내 유스호스텔 추천 ★ 유스호스텔 근처에서 저녁을 먹었답니다.

 

중독성 강한 사천요리 - 깐궈(干锅)

 

사천요리로 유명한 사천훠궈(四川火锅)가 매운 탕에 적셔먹는 음식이라면 깐궈()는 말 그대로 국물 없이 아주 바짝 익혀서 먹는 음식이다. 맵고 짠맛이 강한 사천요리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요리이다. 매운 맛이 강하고 자극적이다 보니 한번 먹기 시작하면 땀을 뻘뻘 흘리며 끝까지 먹게 되는 음식이다. 고추, 마늘, 생강, , 양파, 후추 등을 제외하고 메인 재료로 소 갈비, 돼지고기, 닭고기 혹은 오징어, 개구리, 새우등을 넣어 먹는다. 유스호스텔 주변에 적당한 곳이 있어 시켜먹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지금 여행기를 작성하는 지금도 군침이 돈다.

사천요리는 중국 어느 곳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사천요리는 사천에서 제대로 맛 봐야 하는가 보다. 앞으로도 사천요리에 대해 추가 포스팅 할 테니 기대해 주시길 

 


사천에어 타고 성도(成都)로 출발! – 시내 유스호스텔 추천 ★ 중독성이 장난 아니게 강하죠~ 깐궈 꼭 드셔보세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