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成都) 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楼)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성도(成都) 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楼)★ 두보초당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성도(成都)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

 

사천성의 소재지 성도(成都)는 역사와 문화로 유명한 장소다. 그 중에서도 두보초당(杜甫草堂)은 중국 당()시대의 유명한 시인 두보(杜甫) 4년 동안 머물면서 240여 편의 시를 지은 곳으로 유명하다. 사천대학교 주변에 위치한 왕강루(望江)역시 당나라 여류 시인 설도( 쉐타오)와 얽힌 이야기가 있어 유명하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두부초당(杜甫草堂)과 왕강루(望江楼)공원에 대해 알아볼까?

 


성도(成都) 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楼)

 

두보초당(杜甫草堂)

 

성두시내 서쪽에 위치한 여행지 두보초당(杜甫草堂)은 버스 35번을 타면 금세 도착 할 수 있다. 근처 여행지로는 사천성 박물관과 도교사원으로 유명한 청양궁(青羊宫)이 있어 같이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예전 당()시대의 유명한 시인 두보(杜甫 712~770)가 안사의난(安史之乱)을 피해 4년동안 머물면서 춘야희우(春夜喜雨) 240여편의 명시를 지은 곳이다. 고난과 실의로 점철된 인생을 살았던 시성(詩聖) 두보가 마음에 안정을 얻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낸 유일한 장소로 유명한 두보초당, 내부에는 그 시대에 초당의 발굴 현장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으며 주변은 공원으로 꾸며져 여행객들에게 역사공부와 함께 휴식처를 제공해 준다.

 


성도(成都) 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楼)★ 원래 있던 위치에 근거하여 다시 누각을 세웠다고 합니다.


성도(成都) 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楼)


★ 누각 위에 올라와 보니 두부초당에 심어진 푸른 숲이 보이네요~!



★ 시성(诗圣) 두부

 

시인 두보(杜甫)에 관한 간략한 소개

 

시인 두보(杜甫 712~770)의 자()는 자미(子美) (는 소릉야노(少陵野老)로 당시 세간에서는 그를 두소릉(杜少陵)이라 불렀다. 는 호북상양(湖北襄阳) 사람으로 이백과 함께 중국을 대표하는 시인으로 현재 시의 성인(诗圣)이라 추대받고 있다.

현실주의시인으로 그가 살던 시기는 당나라의 국력이 흥에서 쇠로 변하던 때였다. 그래서 인지 그의 시에는 그 때의 당나라의 역사가 잘 드러나 있으며 그의 시는 시의 역사(诗史)라 불리기도 한다. 지금까지 1400여편의 시가 전해 내려오고 있다.

 



★ 여러 유명 한 시들이 걸려있는 주랑(走廊)






★ 두부초당의 유적



 

공원의 면적은 약 16만㎡로 넓고 내부에는 대해(大廨), 시문(柴門), 소릉초당비정(少陵草堂碑亭)등의 건물이 있으며 각 시대별, 나라별 두보에 대한 서적 자료 3 6000여 점과 도자기 등 유물 2000여 점을 소장하고 있다. 두부를 기리는 사당인 공부사(工部祠)에는 두보의 소상(塑像)과 석상(石像)이 있다.

 

입장료 : 60위안

주소 : 成都市青华路38,成都市外西草堂路

입장시간 : 하계 7:30—19:00;동계 8:00—18:00


★ 왕강루 공원으로 출발!


 

당대의 여류시인 설도(薛涛)와 왕강루공원(望江楼公园)

 

왕강루(望江楼)는 명나라 청나라 전후에 지어진 건물으로 본래 이름은 숭려각(崇丽阁)이다. 이 곳은 성도(成都) 시내를 흐르는 금강(锦江)을 보기 좋은 장소로 숭려각은 강을 볼 수 있는 누각이란 뜻인 왕광루(望江楼)로 더욱 유명하다. 지금은 공원으로 꾸며져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다. 두보초당에서 35번 버스를 타면 도착 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20위안, 내부에는 누각과 함께 대나무로 꾸며진 쉼터와 당대(唐代)의 여류시인 설도(薛涛)에 대해 배울 수 있다.

 


★ 저기 왕강루(望江楼)가 보이네요!




★ 대나무 숲!


★ 설도가 물을 길렀다는 우물



★ 숭려각에 관한 글이 적혀 있네요



★ 시원하게 흐르는 锦江(금강)



★ 노부부의 산책


 

설도(薛涛)는 어린 시절 고향을 떠나 성도(成都)에 와서 기생이 되어야 했다. 그녀는 생전 대나무 나무를 가장 좋아했다고 한다. 그녀는 동심초를 비롯한 슬프고 아름다운 사랑 시를 많이 남겼다. 이곳은 전설에 의하면 이 지역은 그녀가 종이를 떠서 글을 썼던 곳이며 그녀가 생전 여기의 우물에서 물을 길렀다고 한다.

 

그녀가 활동하던 시대 유명한 시인으론 원진(元稹)、두매(杜枚)、벡거이(白居易)등이 있다. 그 들은 그녀의 시를 매우 좋아했으며 그녀와 함께 시를 쓰고 읊었다고 한다. 아쉽게도 그 때의 시는 대부분 없어지고 현재까지 겨우 90여편의 시만 남았다고 한다.

 

주소 : 四川省成都市武侯区望江路30


★ 설도 기념관, 안에서 설도에 관한 자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



★ 설도의 초상화


★ 사천대학

 

사천대학(四川大学)과 사천대학 박물관(四川大学博物馆)

 

쓰촨[四川(사천)] 대학교는 사천을 대표하는 국립 종합대학이다. 중국 정부의 교육 개혁 프로젝트인 211공정과 985공정 모두에 포함돼 세계일류 대학을 목표로 발전 하고 있는 명문대학이기도 하다. 대학교는 중국의 근대화가 한창 진행되던 1896년 처음 세워졌다. 1994년 청두 과학기술대학과 합병하면서 사천 연합대학으로 교명을 바꿨다고 한다. 중국의 낭만주의 시인인 궈모뤄(郭沫若 곽말약)을 배출해 낸 학교로도 유명하다.

 

왕장루 공원과 가까이 있으며 이 대학교엔 전국적으로 유일한 대학부설 종합성 박물관이 있어 참관이 가능했다. 그 안엔 사천성을 이해 할 수 있는 역사문물이 있어 배움의 장소가 되어줬다. 입장료는 20위안, 학생은 10위안이면 된다.

 




성도(成都) 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楼)★ 량미엔! 사천요리 중 하나랍니다!


성도(成都) 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楼)


성도(成都) 여행 시인 두보(杜甫)와 왕강루(望江楼)★ 사천 길 거리에선 이렇게 자전거를 끌고 간식거리를 파는 사람을 볼 수있어요!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2013.04.10 22:28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3.04.10 22:37 신고 URL EDIT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수정 하였습니다. ㅎㅎ
2013년 기대하마 2013.04.20 16:26 신고 URL EDIT REPLY
잘 봤습니다.
Favicon of http://parkjinsim.com BlogIcon 박진심 | 2013.04.24 21:00 신고 URL EDIT
댓글 감사합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ZJlibra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