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삼국시기 형성된 사천의 옛 마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上】

★ 사천성 청두근교에 위치한 옛 마을 황룡계고진

 

삼국시기 형성된 사천의 마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

 

【上】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 황롱시구전)은 중국 사천성(四川省 쓰촨성) 성도(成都 청두) 근교에 쌍류(双流 솽리우)현에 있는 옛 도시다. 삼국시대에 형성된 도시로, 현재까지 온전하게 보존된 건물들이 많이 있다. 부하(符合 푸허)와 녹시하(鹿溪河 루시허)가 금강(锦江 진지앙)으로 합쳐지는 부분에 있는 황룡계고진의 풍경은 아름다워 이미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가 되었단다. 현재 이곳은 운남의 여강(丽江 리지앙)이나 산서의 평요고성(平遥古城 핑야오구청)처럼 여행지로 개발되면서 관광지로 더욱 유명해 졌다. 이곳의 주민들의 생활모습을 엿보며 여러 가지 문화와 먹거리 그리고 풍경을 즐겨 볼까?

 

[알짜배기 여행 팁: 성도(成都) 근처에는 황룡계고진과 비슷한 옛 마을이 많이 존재한다. 마음에 드는 곳 중 아무 곳이나 다녀와도 상관없지만 수소문 해본 결과 대체적으로 황룡계고진의 평이 제일 좋았다.]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으로 출발

 

어젯밤 늦게까지 여행기를 작성하는지라 일찍 일어나지 못했다. 그래도 다행인건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까지 가는 버스가 신남문버스정류장(新南门车站)에서 20분간격으로 수시로 있다는 것이다. (2013년 기준 14위안) 12 30분 버스티켓을 끊고 1시간 후 1 30분쯤에 입구에 도착했다.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한 일은 성도(成都)로 돌아가는 티켓 끊기, 가장 늦은 6 30분으로 구매했다. 4~5시간이면 황룡계고진을 모두 돌아볼 수 있다고 한다.

 


★ 티켓을 끊어놓고 ㄱㄱㄱ!



★ 여행 전 지도확인은 필수


★ 자 이제 본격적으로 사진 촬영을!

 

황룡계고진(黄龙溪古镇) 여행테마는 자유

 

황룡계고진의 여행테마는 뭐니뭐니해도 자유가 가장 어울린다. 지도를 따라 삼국시대부터 형성되었다는 마을을 거닐면서 각종 오락시설과 함께 사천의 문화를 체험하고, 음식을 맛보고, 기념품을 구경하면 된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많은 여행객들 중엔 황룡계고진의 풍경을 그림 속에 담는 사람도 있었고, 친구와 물장난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으며, 코스프레를 즐기는 사람까지 있었다. 그야말로 노는 법도 가지가지!  황룡계 고진에는 그야말로 자유분방함이 녹아있다.

 


★ 돈 버는 분이 아닌 단순 취미~


★ 아마추어 화가들 엄청 많다 여기도~!


★ 저기도 ㅋㅋ


★ 샤방 샤방~!


★ 머리에 하나 둘 풀잎을 따다 엮은 모자를 쓰고 있는데 가격은 5위안 정도



★ 엄마와 함께 물 놀이 ㅋ 어서와 물놀인 처음이지 ㅋ


★ 한국에만 엿 장수가 있는 줄 알았다면 오산 ~


★ 쫙쫙 늘려주네요 ㅋ


★ 삐요옹~ 사천은 변검(变脸)으로도 유명하죠 ㅋ


★ 연인과 함께라면 인력거도 한 번 타보세요


★ 빵야 빵야~ 상품 얻기도 도전해보시고요


★ 물고기가 발 청소를 해주네요 !


★ 황룡계고진의 명물 일근면! 뭘까요?

 

면발이 딱 한 가닥뿐이라고?

황룡계고진의 명물 일근면(一根面 이끈미엔)

 

황룡계 고진에선 중국의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사천의 여러 가지 유명 음식들을 판매한다. 그 중에서도 황룡계 고진의 명물이라 불리는 일근면(一根面 이끈미엔)은 이곳에 놀러 오는 사람들은 꼭 한번쯤 먹어보는 이색요리라고 한다. ‘일근면이라는 음식의 이름처럼 면발이 끊어지지 않고 오로지 한 가닥으로만 요리되어 접시에 나온다. 어떻게 면을 뽑는지 현장에서 집적 확인 할 수 있어 재미도 더해주는 요리였다. 가격은 10위안정도 거리를 걷다가 一根面“이라는 깃발을 찾아보자.

 


★ 쒸욱 ~ 쒸이이익~!


★ 잉 한국 향두부라고? 도데체 무슨 음식이지?


★ 알고보면 단순한 중국 두부요리


★ 사천은 매운 음식으로도 유명하죠


★ 길거리에서 파는 여러 간식은 황룡계고진의 매력이랍니다.


 

사천의 기념품들이 총집합 했다.

 

사천에서 기념품은 다른 여행지 어느 곳에서나 판매하고 있지만 황룡계고진에서 파는 만큼 다양하지는 않을 것이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마을을 거닐며 기념품들을 구경해보자. 신발, , 액세서리. 인형 등 중국에서 파는 기념품은 모두 있는 것 같다. 기념품의 종류가 많은 만큼 값도 그리 비싸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 어디에나 바가지는 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했다면 우선 발품을 많이 팔아보고 상대방이 부르는 값이 아닌 자신이 사고 싶은 값으로 사는 것이 중국에서 기념품을 구매하는 현명한 방법이다.

 

★ 기념품을 골라봅시다 ㅋ


★ 예쁜 부채?


★ 운남 담배?


★ 팬더 모양의 과자가 좋을까요?!


★ 아기자기 중국풍 물씬나는 12간지 인형들도 구경합니다.


★ 예쁜 중국 꼬까옷도 있어요

 

다음에는 관광지로써의 황룡계고진이 아닌

현지인들이 사는 황룡계고진의 진풍경을 포스팅합니다.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