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영화 리뷰/2012년

중국현지 최고의 퀼리티를 자랑하는 여행서적! (16)

중국어를 어느정도 할 줄 안다면 중국현지의 도서를 구입하여 배낭여행을 떠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막상 중국서점에 들려보면 어떤 책을 구입해야 좋을지 막막하기만 하다. 그래서 즈징도서관은 중국교민들이나 유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추천한다. 이 책은 ALL컬러 중국의 ALL모든 행정구역을 부분별로 한 권씩 나뉘어 예쁜 이미지와 정보량을 자랑한다. 

장링양셀프여행시리즈의(藏羚羊自助游系列)책 인민우전출판사의(人民邮电出版社)도서!

이 책의 장점은?

이 책의 장점은?

우선 다른서적에 비해 비교적 최신판 이란것 2012년~2013년 버전으로 최신버전이란 것이다.

둘째,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비교해서 구성이 좋다. 여행지의 대략적인 소개 -> 여행루트 -> 매 장소별 꼭 가봐야 할 곳-> 도시별로 모든 상세한 정보와 명소를 넣어서 볼 수 있으며 ALL칼라로 되어 읽고싶고 또 잘 읽혀진다는 점.

셋째, 정확성과 정보량, 물론 매년 매달 물가가 급변하는 중국에선 이 책의 정보가 100퍼센트 맞지는 않지만 기존 정보로 인하여 대략적인 물가측정을 가능하게 하며 교통, 숙박, 명소, 먹을거리 등등 인터넷에서도 모두 찾아볼 수 없는 정보를 한 책으로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여행지의 예쁜 사진들과 디자인이 포인트다. 짧은 시간에 여행을 하다보면 많은 곳을 가보지 못하고 포기할 경우가 많은데 이 책들의 사진을 보고 어디를 갈지 안갈지를 결정 할 수 있다. 그리고 안 가본곳도 이 책의 택스트와 사진을 통해 간접적으로 가본 느낌이 든다. 이 것이 박진심의 중국정복여행기의 선정 도서가 된 이유이다.

이 책을 보고 산서성을 다녀온 후기를 올린다.

링크 :  2012/03/02 - [중국정복여행기/산서성] - 산서성 여행을 정복하다! (산서성편 총정리)


북경에 오도구지역에 살고 계신다면 이곳에서 책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링크 : 2011/03/27 - [박진심의이야기/가볼곳탐구] - 중관촌 도서빌딩!! 투슈따샤 中关村图书大厦
바쁘신분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후기로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당당왕이란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전공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



  • Favicon of http://blog.naver.com/seulwoo0206 BlogIcon 리쓸 2012.04.02 20:53

    이런 책도 있었구나.
    나중에 중국여행 갈 때 하나 사야겠다.
    졸업 때 연길놀러가면 시내말고 완전 초원이랑 목장있는 외곽여행 좀 다녀보려구.
    연길도 워낙 넓은데 고등학교 때 어디한번 안갔다온거 너무 후회되 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