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성도(成都)에서 구채구(九寨沟)까지 - 유스호스텔 추천

성도(成都)에서 구채구(九寨沟)까지 - 유스호스텔 추천

 

성도(成都)에서 구채구(九寨)까지 - 유스호스텔 추천

 

중국 사천성 아바(阿坝) 자치주 북부 유역에 자리잡고 있는 이곳. 주자이거우(九寨溝 구채구) 9개의 장족마을을 뜻하는 이름이다. 대부분의 장족들은 마오니우(牦牛 야크)와 염소를 방목하는 목축이 주업으로 살고 당삼·당귀(當歸패모(貝母사향·충초(蟲草) 등의 약재를 캐기도 한단다. 지금은 세계적인 관광지로 유명해져 많은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다. 과연 얼마나 매력적인 곳이길래 동화 속 풍경, 천하비경이란 타이틀을 얻게 되었을까? 직접 찾아가서 그 풍경을 두 눈으로 확인하고 싶었다.

 


성도(成都)에서 구채구(九寨沟)까지 - 유스호스텔 추천 ★ 구채구 장해(长海)의 풍경

 

천하비경 구채구(九寨沟) 가는 방법

 

성도(成都 청두)에서 구채구(九寨 주자이거우)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다. 첫 번째, 성도공항에서 구황공항까지 한 시간의 비행 후 1시간 30분 동안 차로 가는 방법이다. 짧은 시간이지만 최소 300위안 이상의 항공료를 지불해야 하고 공항도착 후에도 버스비가 필요하다. 두 번째는 버스 8시간 정도 걸린다. 성도 시내 남쪽에 위치한 신남문 버스터미널(新南车站 신난먼치처잔)에서 표를 구매할 수 있으며(150위안 정도) 8시간이면 도착 할 수 있다. 꽤나 먼 거리이지만 교통비도 싸고 창 밖을 통해 사천성의 여러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생각되어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 구채구에서 보이는 설산

 


★ 전죽해 폭포


★ 판다 바다


★ 신남문 버스정류장에서 구채구까지 이동 할 수있답니다.

 

구채구(九寨沟)까지 가는 길

 

성도에서 구채구까지의 버스는 모두 8시 이전에 출발하는 버스 밖에 없었다. 하루 먼저 버스표를 구매한 후 아침 일찍 일어나 간단하게 근처 식당에서 국수로 식사를 하고 버스에 탑승했다. 구채구까지의 길은 사천성을 흐르는 4개의 강(창강长江, 민강岷江, 타강沱江, 가릉강嘉陵江)을 따라 이어져 있었다. 2008년 사천에 발생 했던 8도 문천(汶川)대지진의 흔적도 볼 수 있었다. 이 지역은 중국의 소수민족인 19만명의 강족(羌族) 모여 사는 곳인데 지진 발생 수만 명이 사망할 정도로 피해가 컸는데, 지금은 정부에서 막대한 자금을 투자해 집과 도로를 정비하여 금세 깨끗한 모습으로 변한 모습이었다. 또한 소수민족 유지를 위하여 자녀장려정책을 펼쳐 점차 인구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이렇게 밖을 통해 사천의 이모저모를 바라보며 8시간정도 이동, 오후 4시가 넘어서야 목적지에 도착 있었다.

 



★ 8시 50분 차, 147위안


★ 약 8시간 걸립니다.


★ 구채구 가는 길 만난 아름다운 풍경


★ 간단하게 과자로 식사를 때우고


★ 오후 4시가 넘어 구채구 버스정류장에 도착



★ 상류를 따라 거슬러 올라가다보니



★ 식당들도 보이고


★ 구채구의 입구도 보입니다.

 

구채구(九寨沟) 여행방법

 

그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동화 속 같다는 구채구, 여행루트는 어떻게 잡아야 할까? 우선 출발지는 버스터미널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꺼우커우(沟口 구채구 입구)에서 하면 된다. 먼저 매표소에서 입장료와 차량을 구매하고 (짠돌이 여행 팁: 현재 구채구 안에서 차량 탑승시 승차권을 검사하지 않습니다. 입장료만 구매 후 중간지점인 낙일랑폭포(诺日朗瀑布) 중심센터까지 도보로 가시면 그 후에는 무료로 차량 탑승이 가능합니다.) 정해진 루트에 따라서 여행하면 된다. 여행은 하루면 충분한데 먼저 차량 탑승 후 정상에 도착하여 도보로 내려오면서 구경하는 식으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구채구(九寨沟) 유스호스텔 추천

 

구채구 관광지 주변에는 정식 YHA 유스호스텔이 두 곳 있다. 그 외에도 YHA간판을 달고 있는 숙박업소가 여러 있었는데 모두 가짜였으니 속지 않아야겠다. 관련 정보는 중국 내 정식 홈페이지: http://www.yhachina.com/index.php?hostID=1에서 알아볼 수 있다.

 

. http://www.yhachina.com/ls.php?hostID=1&id=193 이 링크는 내가 구채구(九寨)에서 묶었던 구채구 미곡유스호스텔(九寨沟米谷国际青年旅舍)이란 곳이다. 버스터미널에서 상류로 20분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곳이며 택시 이용시 10위안이면 된다. 침대 방 하루 기준 숙박비는 30위안(회원 26위안)이고 WIFI, 샤워 등 기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직원들도 매우 친절하여 마음 편이 묶었던 곳이다.

 


★ 직접 묶어본 유스호스텔 회원가 26위안의 싼 가격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 나도 기념사진 한장 ㅋ




★ 맛있는 사천요리의 대표주자! 마파두부

 

오늘의 식사 마파두부(麻婆豆腐)와 회과육(回锅肉)

 

어쩜 사천요리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음식, 그 이름하여 마파두부(麻婆豆腐)는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이다. 유스호스텔을 잡은 후 근처 식당에서 내가 즐겨 먹는 중국음식인 회과육(锅肉)과 함께 주문했다. 두 요리 모두 대부분의 한국인이라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중국요리라고 생각한다.

 

사천에서 사천요리를 먹어본 솔직한 심정은 베이징이나 중국의 다른 곳에서 먹던 사천요리의 맛과 크게 다를 바 없다는 곳이다. 그러나 값이 싸고 고추가 더욱 푸짐하게 들어갔다는 점은 조금 다르다. 이 때문에 여행 내내 사천요리를 먹느라 배가 부르고 입이 얼얼하다. 그러나 한국에서 먹던 사천요리와, 사천에서 먹는 사천요리는 크게 차이가 있다. 중국 요리는 역시 중국요리! 한국에서 쓰이지 않은 특유의 향식료들이 많이 들어가니 처음 사천요리를 먹어본 사람들에게는 꽤나 이국적인 맛이 날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사천요리는 다른 중국요리들에 비하여 한국인들에겐 친숙한 맛이니 걱정 말고 도전해 보시길!

 


성도(成都)에서 구채구(九寨沟)까지 - 유스호스텔 추천


성도(成都)에서 구채구(九寨沟)까지 - 유스호스텔 추천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