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흑룡강, 길림, 요녕, 내몽고

미래숲 내몽고 쿠부치사막 총 정리! (내몽고 1-4호)

미래숲 내몽고 쿠부치사막 총 정리! (내몽고 1-4호)

사막에 식수행사를 마치고 (내몽고 1-3호 참고) 단체사진 촬영 후 남은 북경 일정을 소화하기 위하여 내몽고 포두역으로 간다.  처음 내몽고에 도착했을 때와는 다르게 사막에 나무를 심었다는 뿌듯함이 남아 입가에 미소가 끊이지 않는다. 쿠부치 사막에는 현 유엔사무총장 반기문이 기증하여 처음 식수를 했다는데, 나도 같은 일을 하게 되어서 기쁘다. 이전에 무한도전에서도 쿠부치 사막에 와서 트래킹 후 식수행사를 했었다고 한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사람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나무심는일에 동참하길 기대한다.

사막에 나무를 심으면 나무가 살아남는 확률은 얼마나 될까? 사막에서 가장 큰 적은 바람! 바람 때문에 나무가 쓰러지고 뽑히고 한다는데 그것만 아니라면 나무가 살아남을 확률이 무척 높다 제대로 심었다면 대부분 살아난다고 한다. 우리가 심은 나무 모두 끝까지 살아남기를...  

중국의 공청단과 한국의 미래숲 처음 보는 사이지만 한 곳에 나무를 함께심는 추억을 공유하고 한 마음이 되었다. 그리고선 기념사진 찰칵!

식수행사 후 온몸을 모래들로 샤워한 기분. 이제는 사우나에서 몸을 씻고 새로운 마음으로 북경을 가도록 한다. 그런데 갑자기 문제가 발생했다. 버스가 고장난것이다!

무슨일인지 버스에 고장이 났다.

뒤 타이어가 구멍이 난 것인데 시간을 더 지체할 수 없어 먼저 사우나에 도착한 차에 옮겨타기로 했다. 식수 행사 때문에 총 3대의 버스가 출동했는데 우리가 타던 차량 뿐 아니라 다른 차량도 총 2대의 차량이 고장 났다고 한다. 오늘 중국은 청명절 (조상귀신을 위하여 종이도 태우고 묘에 찾아가 묘지도 정리하고 제사지내는 날이다) 이런 날에 버스가 2대나 고장 나고 왠지 불길하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조심 또 조심! 

사우나로 고우고우! 한국과 비슷한 깔끔한 시설이 마음에 들었다. (여탕은 저도 잘 몰라요~)

사우나에서 몸을 씻고 잠시 휴식한 후 포두시로 다시 돌아가 식사를 하기로 했다. 다들 식사를 하느라 분주하다. 나도 빨리 식사를 한 후 언제 다시 포두를 방문할까 싶어 식당 밖 이곳 주변을 둘러보기로 했다. (포두시 사람들이 사는 모습이 궁금했다.)

중국에는 이렇게 양식뷔페가 많다. 대체로 맛이 느끼하지만 싼값에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이 찾는다. (한국 아웃백과 빕스보다 무척 싸다 하지만 질은 매우 떨어진다) 이곳도 처음 가는 곳인데 체인점으로 보인다. 북경에는 바시카오로우(브라질뷔페)와 빅피자 등의 체인점이 있으니 참고!

포두시 식당 밖에서 느낀 놀라운 점! 이곳에 한국문화가 많이 있다는 사실! 식당에서 불과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한국 식당과 태권도장이 마주 보고 있었다. 일부로 찾아간 것도 아닌데 우연한 것일지 아님, 정말 이곳에 한국문화가 많이 퍼져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쨋든 아주 반가웠다.

태권도 도장 바로 앞에서 발견한 한락궁이란 한국요리 전문점 아마 조선족 분이 개업하신 식당 같다.

내몽고 포두시 거리의 모습이다. 그리고 앞에 보이는 건물 3층에는 태권도 도장이 있다!

지난 여행기에서도 말했지만 포두시는 내몽고에서 2번째로 큰 도시라고 한다. 그 주된 이유는 금속매장량이 많아 공업도시로서 잘 발달되었기 때문, 지하자원 중에서도 세계적인 희토루의 매장량을 자랑한다고 하니 정말 부럽다. 기차역으로 출발하기 전 계속해서 이거리 주변을 둘러보았다. 덕분에 조금이나마 내몽고 포두시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었다.

내몽고 경찰차의 모습! 북경에서 보던 경찰차와 비슷하지만 차번호판에 내몽고의 한자 "蒙"이 있어 새롭다!

지렁이가 꿈틀거리는것 같은 내몽고어 중국우체국의 간판을 번역한 것이다.

이건 내몽고 택시. 북경에는 현대자동차 택시가 많은데 이곳은 폭스바겐 택시가 많은것 같다.

한국과는 다르게 자전거를 타고 순찰하시는 중국 경찰 아저씨.

그리고 귀여운 아기와의 만남! 처음에 낯을 가리지만 금세 친해져 인사도하고 이야기도하고 즐거웠다. 그리고 점점 기차시간이 가까워 졌다. 이제는 정말 내몽고 쿠부치 사막에서의 시간을 뒤로하고 다시 북경으로 돌아갈 시간. 아쉽지만 아기와도 작별인사를 하고 기차를 탄다.

기차를 타러 다시 포두역에 도착했다. 포두역의 야경이 무척이나 아름답다. 별도 반짝이고 지난 내몽고에서 생긴 일들을 떠올리기 딱 좋은 밤이다. 언제 또 다시 쿠부치사막에 심어놓은 나무를 만날 수 있을까? 나중에 꼭 한번 다시 찾아가 무럭무럭 자라난 나무들을 만나고 싶다. 그때에는 쿠부치사막이 쿠부치숲으로 변해져 있기를...

끝!


내몽고 쿠부치 사막편 모든 글

  1. 미래숲과 함께하는 내몽고 쿠부치 사막여행_ 프롤로그 (내몽고 1호)

  2.   미래숲 북경에서 황사의 근원지 내몽고 쿠부치로 향하다! (내몽고 1-1호)

  3. 미래숲과 함께하는 중국 내몽고 쿠부치 사막 트래킹! (내몽고 1-2호)

  4.  미래숲과 함께 중국땅 쿠부치 사막에 나무를 심다! (내몽고 1-3호)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여행 할 중국의 모든 행정구역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