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사천, 중경, 귀주, 운남 서장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군(群)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下】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군(群)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下】 ▲ 아시아에서 가장 큰 황과수 대폭포

세계에서 가장 폭포군()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下】

 

귀주(贵州 구이저우성)의 성도인 귀양(贵阳 구이양)에서 128km, 서부의 중심 관광도시인 안순(安顺)에서 45km 떨어져 있는 폭포로 높이는 74m, 너비는 81m이다.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 황궈슈푸부)의 대폭포를 중심으로 다양한 크기의 18개의 폭포는 세계 최대의 폭포군(瀑布群)이며, 대 폭포는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세계에선 3번 째 큰 폭포로 꼽힌다.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 황궈슈푸부)의 장점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상하, 좌우, 앞뒤의 여섯 위치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점.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폭포는 그야말로 장관이 아닐 수 없다.

 

황과수 폭포 여행지는 크게 3곳으로 나뉜다. 가장 규모가 작다지만 큰 두파당(陡坡塘)폭포 풍경구,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 천성교(天星톈싱챠오)풍경구 그리고 마지막 대폭포(大瀑布)풍경구. , 하편으로 나누어 황과수폭포군에서 얻은 감동을 사진으로 전해본다.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군(群)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下】

 

귀양(贵阳)에서 현지여행사를 통해

천룡둔보 황과수폭포 1일 여행하기!

 

천룡둔보와 황과수 폭포를 여행 하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편하면서 경제적인 방법이 현지의 여행사를 이용하는 것이다. 대부분 귀양(贵阳)에서 출발하고 기차역 주변의 여러 여행사를 방문하여 가격을 물어보면 된다. 현지의 여행사를 이용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아래 3가지다.

 

첫째, 여행 일정(출발 시간과 돌아오는 시간, 어디를 방문하는지)

둘째, 가격(추가비용이 없는지, 있다면 뭐가 있는지)

셋째, 식사(점심 식사가 포함되어 있는가? 대부분은 단체식이 포함되어 있다.)

 

중국어를 아예 못한다면?

중국어를 아예 못해도 눈치만 있으면 따라 갈 수 있으니 걱정 말자. 대부분의 가이드가 간단한 영어 정도는 사용한다. 이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시간과 장소 약속, 관광지에 도착하면 언제 어디에서 집합하는지 꼭 알아두고 지켜야 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군(群)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下】

 

황과수폭포 1일 여행 일정과 가격

 

황과수폭포로 가는 길은 일정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다. 그 중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이 천대산(天台山)과 천룡둔보(龙屯堡)라는 귀주의 600년된 한족(汉族)마을을 들른 후 마지막으로 황과수폭포를 보는 일정이다. 다른 인기 있는 일정은 천대산과 천룡둔보대신 중국에서 가장 길다는 용궁(龙宫)이란 동굴을 들어가는 코스인데 이 또한 추천한다. 다만 가격이 전자가 좀 더 싼 편이다400위안 이하. 출발은 대부분 기차역에서 오전 6 30쯤에 하고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면 오후 7~8시이다. 가격은 발품을 팔아야 한다. 최소한 3곳이상 방문해보고 가격 비교 후 싸게 해달라고 말해보자. 어떤 추가비용이 있는지도 알아야 한다.

 

현지 여행사 패키지에 포함 되어 있어야 하는 부분 : 천대산, 천룡둔보 입장권 + 황과수 폭포 입장료 + 버스이용료 (180위안 +50위안) + 점심


 

폭포에 들어가기 전 만난 서하객(徐霞客)

 

명나라의 여행가 서하객, 그는 중국을 30년동안 여행하고 60만자가 넘는 서하객유기(徐霞客游记)를 집필하였는데 이 책은 중국에서 고금을 막론하고 가장 제일인 여행기로 꼽힌다. 그런 황과수 폭포를 보고 한 말은 뭘까? :“桥北, 随溪西行半, 陇菁亏蔽, 复闻声如雷, 余意有奇境至矣陇隙南顾, 则路左一溪悬捣, 练飞空, 溪上石如莲叶下覆, 剜三门,水由叶上漫顶而下, 鲛绡万幅, 横罩门外, 直下者不可以丈数计, 捣珠崩玉, 飞沫反涌, 如烟雾空, 势甚雄厉, 帘钩不卷, 练挂遥峰이 말을 간단히 요약하면 이렇다. “진주를 두드리고 옥을 깨뜨리듯이 물방울들이 마구 튀는데 물안개들이 하늘에 솟아나기에 참 굉장한 장관이다

 


▲ 중국 고대 최고 여행자 서하객!

 

서하객은 황과수 폭포를 연구했으며 생동감 있게 가장 잘 묘사한 인물이다. 그래서인지 그의 행적을 기념하려 황과수 폭포로 가는 길 목에는 그의 동상이 우뚝 서 있다. 여담이지만 중국에서 중어중문을 전공하며 관심분야가 여행인지라 4학년 졸업논문주제로 서하객유기(徐霞客游记)를 정하게 되었다. 여행과 함께 졸업논문을 쓰고 있었는데 생각지 못한 곳에서 그의 동상을 만나게 되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황과수폭포의 매력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 황궈슈푸부) 세계에서 유일하게 상하, 좌우, 앞뒤의 여섯 위치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이 있다.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폭포는 그야말로 장관, 물 방울들이 마구 부셔져 물안개가 자욱한 곳에는 기다렸다는 듯이 무지개들이 생성되어 동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풍경들을 자아낸다. 폭포의 물 줄기를 자세히 들여다보니 사람들의 머리도 보인다. 어떻게 들어 갔나 하니 바로 수연동(水帘洞)이라는 황과수폭포의 끝없이 떨어지는 물줄기가 생성해낸 동굴 속으로 들어 갔다고 한다. 그야말로 상하, 좌우, 앞뒤 여섯 위치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말이 진짜였다는 것을 실감하였다.

 


 

! 지금부터 황과수 폭포의 6가지 모습을 감상해 볼까?

 

 

▲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황과수 폭포 아래로 빠르게 내려 올 수 있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격도 비싸지만 황과수 폭포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없어요

 

황과수폭포의 상


 


▲ 황과수 폭포 동굴 속 빼꼼하고 보이는 사람들 ㅋ


 

황과수폭포의 앞


 

▲ 각도에 따라서 무지개의 위치도 달라지네요~


 

황과수폭포의 좌


 

▲ 자세히 보면 무지개가 여럿임을 볼 수 있답니다.






▲ 황과수 폭포 물줄기의 의성어론 콸콸콸 보다 쾅쾅쾅이 어울리죠~



▲ 쾅쾅쾅~



▲ 이제 폭포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황과수폭포의 뒤



▲ 온 몸이 부셔지는 물방울들에 젖어버렸답니다. 그렇지만 밖에 나가면 금세 말라버리니 걱정 마세요~


 

황과수폭포의 우


 

▲ 폭포 아래 작은 폭포들이 귀여워 보이네요~







 

황과수폭포의 하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군(群)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下】 ▲ 사람들과 비교해보니 황과수폭포가 얼마나 큰지 상상히 되시나요?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군(群) 황과수폭포(黄果树瀑布)【下】 ▲ 왔노라 보았노라 찍었노라~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朴心的中旅游征服

박진심의 중국여행 정복기 프롤로그, 모든 글 보기(하단 위치)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
[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여행관련)
중국판 블로그 :
http://blog.sina.com.cn/woxihuanzhongguo (중한문화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