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정복여행기/북경, 천진시, 하북, 산서성

후커우 폭포의 매력에 흠뻑 빠지다! 그리고 북경으로... (산서성편 4-2호)

박진심의 중국여행정복기
후커우 폭포편


후커우 폭포壶口瀑布에 도착하였습니다. 책에서만 보던, 말로만 듣던 폭포를 두눈으로 보다니. 감격스러웠습니다.

다른 날에 보면 또 책에서만 보던 후커우폭포의 모습은 노랑색이었지만. 제가 간 겨울의 폭포는 얼음나라 속에서도 굳건히 자신의 힘을 과시하며 끈임없이 떨어지는 '자연' 그 자체였습니다. 그리고 겨울에 가면 좋은점! 표값이 싸고 뭐니뭐니 해도 사람이 적어 후커우 폭포에 매력에만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지요.

이번 호의 후커우 폭포의 사진은 다른 후기와는 다르게 DSLR을 처음 사용하였는데요. 처음 써보는거라 서툴지만 그래도 배경이 좋아 실력이 커버되는 느낌입니다. 긴말 하 않고 이번 호는 독자분들도 조금이나마 제가 느꼈던 감동을 느끼시길 바라며 사진 몃 장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프로같아 보이는 사진 작가 분들도 계시더군요. 아래의 사진들은 다른 사진 작가들이 찍은 사진 들입니다. 더욱 더 장관이지요. 이런 사진들의 매력에 필자도 해어나오지 못하여 이 곳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지요.

뻥 뚤리지 않습니까? 산서성의 하이라이트를 이 곳 후커우폭포에서 찍는다는 거 기분이 좋아 점프 점프!! 단지, 씁쓸한 점은 다시 먼 길을 돌아가야 한다는점... 다행히 빵차아저씨가 린펀으로 가는 대형버스를 알아봐 주어서 밤 7시가 넘었을 때 요묘터미널에 도착 할 수 있었습니다.

 

요묘터미널 주변에 볼 만한 곳은 두가지 다 5분 거리에 위치하였습니다.

그건 바로 요묘尧庙 화문华门, 필자는 화문앞에 살짝쿵 들려보았습니다. 화문은 요 근래 지어진 린펀의 대표 건물으로 프랑스 독립문보다 더욱 큰 세상에서 제일 큰 문이라고 합니다. 별이 빛나는 밤에 화문의 거대함을 작은 카메라에 담아 봅니다.


화문을 감상후 [이 곳 린펀에선 7시면 시내버스가 다 끈킨다고 합니다] 시간 관계상 할 수 없이 택시를 타고 기차역으로 돌아갑니다 요금은 15원으로 끝을 보았습니다. 그리곤 기차역에서 린펀临汾->태원太原행 입석 기차표를 구하였습니다. 38싼 가격이지만 사람들이 아주아주 많을거란 예감이들었습니다. 기차는 새벽 2시에 출발 아침 6시쯤 도착한다고 합니다. 그 전지 근처에서 밥을 먹고 또 PC방에서 시간을 때우기로 하였습니다.

과유육과 도삭면

그리고 시간이 되어서 기차를 탔는데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기차안에서 10댓명이 동시에 담배를 피지를 않나 사람수는 출근길 지하철 속안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서도 아닌 그냥 끼어서 4시간을 버텨왔달까요.. 다리가 후들후들... 그만 말은 줄이고 동영상으로 그 실상을 공개합니다.

그리고 태원시에 도착하였습니다. 싼 기차들도 많이있지만 똥처(动车)라고 고속열차표를 구입하였습니다. 표값은 149원이고 태원시에서 북경서역 까지 3시간 정도 가는 엄청난 속도! 그러나 슬프게도 사람이 아래 사진처럼 때거지 처럼 몰려서 또 좌석이 없었습니다. 다행이 똥처는 기차안이 쾌적하여 쪼그리고 앉아서 편히 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곳에 쪼그리고 앉았습니다.

기차안 책도보고 여행했던 곳들을 생각하면서 또 쪼그리고 잠도 자면서 북경에 도착하였습니다. 야호! 아래 쩔어있는 필자의 얼굴을 보십시오! 여행의 피로와 지난 밤샘 기차의 시달림의 흔적을 감출수 없습니다. 그러나 저의 중국여행 정복기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산서성은 단지 시작일 뿐! 앞으로의 박진심 중국여행 정복기를 지켜봐주세요! 정말 중국의 여행지들을 졸업 전까지 정복하고 오겠습니다.

다음호는 산서성의 여행일정들을 총정리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끝!


 

지출:  돌아가는 동안 약 250원
총지출액:... 기억을 못함
가본곳: 린펀 주변 피시방과 음식점, 태원시 맥도날드, 그리고 북경.
행정구역
간쑤·광둥·구이저우·랴오닝·산둥·산시[山西]·산시[陝西]·쓰촨·안후이·윈난·장시·장쑤·저장·지린·칭하이·푸젠·하이난·허난·허베이·헤이룽장·후난·후베이·타이완 등 23개 성(省)과 광시장족·네이멍구·닝샤후이족·시짱(티베트)·신장웨이우얼 등 5개 자치구(自治區), 베이징·상하이·충칭·톈진 등 4개 직할시(直轄市), 마카오·홍콩 등 2개 특별행정구(特別行政區)로 이루어져 있다.

행정구역 完

베이징,산시[山西]
안녕하세요! 모든일에 항상 진심인 박선호라고 합니다.

중국 청화대학 중어중문과09학번
대표블로그 : http://zjlibrary.tistory.com/ (도서관련)
카카오톡 : pokerup5
메일 :pokerup5@gmail.com/@126.com/naver.com/daum.net